오피디 생활정보

청바지 무릎 늘어남 쉽게 복구하는법 본문

생활 정보

청바지 무릎 늘어남 쉽게 복구하는법

dino.sy 2018. 6. 21. 23:18

안녕하세요! 오피디입니다. 여러분은 청바지를 자주 입으시나요? 저는 가장 즐겨 입는 옷이 청바지, 그 중에서도 스키니진 입니다. 어떤 색의 상의에도 다 잘 어울리고 편해서 자주 입게 되는데요.




많이 입다 보면 무릎 쪽이 늘어나서 입을 때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릎이 늘어난 바지는 입었을 때 다리 라인이 예뻐 보이지 않고, 깔끔해 보이지 않기 때문이죠.


고가의 것이저렴한 것이든, 많이 입다 보면 무릎 발사가 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데요. 오늘은 청바지 무릎 늘어남 쉽게 복구하는대로 보관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바지 무릎 늘어남 복구하는 방법]


1. 물과 분무기, 다리미, 소주를 준비합니다. 

2. 물과 소주를 1:1의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습니다. 

3. 청바지를 뒤집습니다.

4. 뒤집은 바지의 무릎이 늘어난 부위에 분무기를 칙칙 뿌려주면서 충분히 적셔줍니다.

5. 늘어난 부위를 다리미질 해줍니다. 이 때, 바지를 살짝 당기듯이 해서 다려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청바지 무릎 늘어남 이 어느 정도 해결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소주 속에 함유된 에탄올 성분이 청바지의 섬유를 유연하게 만들어주고, 온도가 빠르게 올라가 바지의 늘어난 부분이 빨리 수축되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늘어났을 때 복구시키는 방법]


바지를 자주 입다보면 무릎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늘어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에도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늘어난 청바지 는 따뜻한 물에 소금을 두세스푼 넣어준 뒤, 15분 정도 담궈놓습니다.




15분이 지나면 다시 차가운 물에 담궈서 빤 다음 물기를 털어 말려 주시면 됩니다. 말릴 때는 옷걸이에 거꾸로 걸어 말려야 무게가 아래로 쏠려 주름을 없애는 데에 좋습니다.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청바지는 접어서 놓으면 접은 주름대로 물이 빠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돌돌 말아서 놓는 것이 물빠짐과 늘어남을 예방하 수 있는 방법인데요. 매장에 가면 바지들이 돌돌 말려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죠?


한 가지 팁으로 더 말씀드리면, 청바지는 자주 세탁하는 것이 안 좋습니다. 입을 때 최대한 깨끗히 입고, 한 달 혹은 몇 개월에 한 번씩 빨아주는 것이 오래 입을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여기까지 청바지 무릎 늘어남 쉽게 복구하는법과, 관련된 유용한 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저도 소주와 물을 이용해 해결한 적이 몇 번 있었답니다. 


자주 입는 옷인 만큼, 평소에 신경써서 관리를 해주면 입을 때마다 예쁘게 입을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사항들을 꼭 활용해 보세요. 그럼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라며 이상 오피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