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디 생활정보

휴대폰 충전이 느려요 원인과 해결방법 본문

생활 정보

휴대폰 충전이 느려요 원인과 해결방법

dino.sy 2018. 7. 9. 00:01

안녕하세요! 오피디입니다. 오늘은 '휴대폰 충전이 느려요' 라는 주제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실제 제가 겪고 있는 문제인데요. 지금 휴대폰을 사용한지 1년 반이 조금 넘었는데,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고 충전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예전에는 한 번 충전시켜 놓으면 이틀은 썼는데, 요새는 하루도 버티기 힘들더군요. 고속충전 전용 케이블임에도 불구하고 속도도 많이 느려져서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요즘은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핸드폰을 이용해 카카오톡, 인터넷, 검색, 게임, 어플 사용 등을 하기 때문에 휴대폰 배터리가 빨리 닳고 충전이 안되면 생활이 불편해 지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휴대폰 충전이 느려요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고, 배터리 오래 쓰는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충전이 느려요 원인과 해결방법



1) 배터리 수명 문제 vs. 충전 케이블 문제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할수록 수명이 줄게 됩니다. 보통 1년 이상 사용하면 배터리가 빨리 닳고, 충전 속도가 느려지면서 맛이 가기 시작하는데요. 몇 개월 더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유료로 교체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배터리 문제가 아니라면 케이블 문제일 수도 있는데요. 이전에는 잘 됐는데 갑자기 안된다거나, 다른 케이블로 연결했을 때는 잘 되는데 유독 이 케이블이 안된다거나 하면 케이블을 교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온도가 낮은지 확인하기 


속도가 유난히 느리다면, 핸드폰이 놓인 바닥이나 주위 온도를 확인해 보세요. 배터리는 온도가 낮아지면 충전이 느리게 진행됩니다. 특히 아이폰이 유난히 그런 편인데요. 


온도를 조금 높여주면 속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뜨거운 환경은 좋지 않고, 따뜻한 정도의 바닥이나 장판 등에 휴대폰을 두고 하면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3) 사용하고 있지 않은 어플 종료 


실행되고 있는 어플들이 많으면 배터리 에너지를 소모시켜 충전이 느릴 수 있습니다. 종료버튼을 눌렀다고 제대로 종료되는 것이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현재 실행중인 어플을 확인하고 전부 직접 종료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핸드폰 끄고 충전하기 


실제로 눈에 보이는 것보다 휴대폰 내부에서 더 많은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나 알림 등의 기능들도 계속해서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이런 방해요소들은 완전히 차단하고 충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휴대폰을 끄고 하면 훨씬 빠르게 채워진답니다. 



휴대폰 배터리 오래 쓰는 방법




1) 방전된 후 vs. 수시 충전


휴대폰 배터리를 오래 쓰려면 완전히 방전된 후에 충전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배터리가 닳았을 때 수시로 해야 할까요? 정답은 수시로 해주어야 한다 인데요. 배터리를 방전 상태로 자주 두면 수명이 짧아진다고 합니다. 



2) 100% 가 되면 배터리를 빼놓는다 vs. 계속 껴둔다. 


배터리 충전이 완료되면 초록불이 떠서 빼는 경우가 있는데요. 100% 가 되서 초록불이 뜨더라도,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초록불이 들어왔을 때 배터리의 60-70% 정도가 충전됐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부분의 전압이 4.2v가 되면 완료된 것으로 인식되어 초록불이 들어오는 것인데, 계속 두면 전압이 확산되어 더 충전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휴대폰 충전이 느려요 원인과 해결방법, 배터리 오래 쓰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주기적으로 바꾸면 좋겠지만 금액적이 부담이 있으니 최대한 오래 쓸 수 있게 노력해야겠습니다. 이상 오피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