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디 생활정보

종아리 길어지는법 일자다리 만드는 방법 본문

생활 정보

종아리 길어지는법 일자다리 만드는 방법

dino.sy 2018. 7. 16. 18:24

예쁘고 곧은 다리는 모든 여자들이 원하는 것일텐데요. 특히 종아리가 길고 쭉 뻗어 있으면 치마를 입든 바지를 입든 다리가 늘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종아리 길어지는법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종아리가 선천적으로 짧은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근육의 단축과 다리의 변형 때문에 본래의 길이보다 더 짧아지게 됩니다. O자 다리나 X자 다리처럼 휜다리의 경우 교정 전후에 다리 길이가 확연한 차이가 있죠. 


< 종아리 길어지는법 >


휜 다리를 교정해야 전체적인 체형이 바로잡히면서 키가 더 커지게 되고, 다리가 더 길어보일 수 있는데요. 무릎이나 고관절 등이 어긋나 있는 것을 바로잡아주면 다리가 더 일자로 쭉 뻗어보이게 됩니다. 


골반과 고관절이 틀어지면 다리 뿐 아니라 얼굴 비대칭 오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리 근육과 주변 관절을 바로잡아 종아리 길어지는법 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종아리 길어지는법 - 하지 말아야 할 습



1. 흔히 말하는 '양반자세'


우리 나라 사람들은 좌식이 습관이 되어 바닥에 앉을 때 자연스럽게 양반다리를 하고 앉게 됩니다. 이렇게 양쪽 다리를 벌려 교차해서 앉으면, 고관절과 무릎 관절에 변형이 와서 다리가 바깥으로 휘기 때문에 피하셔야 합니다.


2. 짝다리 짚기


서있을 때 한쪽 다리에 체중을 실어 짝다리를 짚고 서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하면 골반과 고관절이 틀어지기 때문에 절대 금물입니다. 다리 모양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3. 앉았을 때 한쪽 다리를 반대쪽 무릎위에 올려놓는 자세 


예를들어 앉을 때, 오른쪽 다리를 들어올려 오른쪽 발목을 왼쪽 무릎 위에 올려놓는 자세를 말하는데요. 마찬가지로 올리는 쪽 무릎 관절을 변형시켜 종아리가 휘어지게 만듭니다. 휜 다리는 당연히 짧아보이겠죠?



4. 다리 꼬는 자세 


다리를 꼬는 자세를 하면 보통은 무릎 관절이 안쪽으로 돌아가 다리를 X자 다리로 만들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골반불균형을 가져오는데, 이는 다리 길이의 차이 뿐 아니라 얼굴형의 차이까지 가져온답니다.


5. 앉아서 무릎 벌리는 자세


흔히 말해 쩍벌남, 쩍벌녀 자세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릎을 벌리게 되면 고관절이 벌어지며 다리를 O자로 만들게 됩니다. 고관절이 벌어지면 얼굴 광대도 더 넓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6. 앉아서 W자세로 무릎을 바깥으로 구부려서 앉는 자세


이 자세는 무릎을 안으로 향하게 변형시켜 X자 다리를 유발하는 안좋은 자세입니다. 사실 앉으려면 그냥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체형에는 가장 좋습니다. 




종아리 혈자리를 자극해 길고 예쁜 다리 만들기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장딴지 근육이 단축되어 짧아보이게 되는데요. 이 때 적절한 스트레칭과, 혈자리 자극을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아리 혈자리 중에 대표적인 곳이 승산혈, 승근혈, 위중혈, 곤륜혈 인데요. 이 부분은 저번에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주기적으로 자극하면 큰 효과가 있으니 꼭 이전글 참고해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생활 정보] - 승산혈 위중혈 곤륜혈 혈자리 효과



종아리 스트레칭으로 근육 늘리는법



1. 두 다리를 앞으로 뻗거나, 혹은 한 다리만 뻗은 상태에서 발끝을 몸쪽으로 당겨 줍니다. 허리를 최대한 편 상태를 유지하며 상체를 앞으로 숙여 다리 뒤쪽이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껴줍니다.


-주의1) 상체를 앞으로 숙일 때 허리가 많이 구부러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주의2) 다리를 양옆으로 벌리는 스트레칭은 고관절을 벌어지게 하기 때문에 하지 않습니다.



2. 계단을 이용하면 스트레칭하기 쉽습니다. 계단 한 칸을 올라가서 오른 발 중간을 계단 턱에 걸칩니다. 그 상태에서 오른발 뒤꿈치를 계단 아래로 쭉 늘려주세요. 

몸의 무게 때문에 오른다리 장딴지 근육 뒤쪽이 엄청 시원하게 잘 늘어납니다. 몇 번 반복 후 왼쪽도 해줍니다. 실제로 제가 애용하는 방법인데, 집에서 스스로 하는 것보다 훨씬 시원하답니다. 



3. 폼롤러나 마사지 볼을 이용해 종아리 근육을 수시로 풀어줍니다. 직접 마사지 할 필요 없고, 도구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좌우로 흔들면서 근육을 풀어주면, 다리가 훨씬 유연해지고 순환이 잘 되어 붓기가 빠집니다.

여기까지 종아리 길어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좋은 습관을 개선하고 위에 정리한 대로 꾸준히 스트레칭과 혈자리 자극을 하면 지금보다 훨씬 예쁜 다리 라인을 가질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